본문 바로가기
ULTIMA/울티마 주저리

울티마 9 공략 [4/13] - 포즈에서 버커니어스 덴으로

by NSM53 PROJECT 2009. 3. 25.

 

■ 포즈

레이븐과 만난 후 시장의 집을 방문하면 시장은 없고 킬리건이 시장의 행방을 알려 준다.

 

포즈로 가려면 브리튼 서문으로 나가자.

 

맹인 점쟁이 알태라. 카르마에 대해 알려 준다. 올바른 대화를 진행하면 카르마+1

 

불길에 갖혀 있는 바니. 불을 끌 수 있는 방법은?

 

자칭 대도 트리스탄. 바니를 구하면 발생하는 서브 퀘스트다. (안 구해도 발생한다.) 초반에는 조금 버거운 상대다.

 

바니의 모친 윌마.

 

포즈로 가는 다리에 트롤이 지키고 서서 통행료를 요구한다. 통행료를 내든지 죽이든지 알아서 하시라. 근처 트롤의 동굴에 뭔가가 있다. 

다리를 지나면 외다리 죠가 시장을 구하는 자동 이벤트가 일어나나 버그 때문에 시장을 구하지 않을 때도 있다. 직접 가서 쥐를 물리치고 시장과 대화하자.

 

시장은 딸을 찾아 포즈로 왔다. 누가 상징을 가지고 있다고 신전이 말했던 것 같은데...

 

외다리 죠. 봉술 레벨 2를 가르쳐 준다.

 

고아 자레드. 농부 밥의 무를 훔친 사람은?

 

벨라. 교체 벨브가 어떻게 되었는지는  브리튼에서 물자 수송을 하던 님론드에게서 들을 수 있다.

 

브리튼의 제분업자 에쉴링. 동정의 신전을 정화하면 브리튼 방앗간에서 만날 수 있다.

 

포즈의 치료사 헤일리. 서펀트와인을 주면 카르마가 오른다. 후에 비겁의 던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메리베스 구출 이벤트. 고블린을 물리치고 절대로 바로 메리베스에게 말을 걸지 마시라. 잠시 기다리면 자동으로 대화가 진행된다. 나중에 다시 가면 회복약을 원하는데 준다고 하면 서펀트와인을 가져가버린다. 뭐 카르마는 올라간다만...

 

상징과 문장을 구했으면 동정의 신전을 복구하고 문장을 룬으로 되돌리자. 신전을 복구하면 능력치 중 하나를 향상시킬 수 있다. 룬과 상징을 챙기는 것과 로드 브리티쉬에게 보고하는 것을 잊지 말자.

 

부두에서 기다리고 있는 레이븐. 신전을 정화하면 버커니어스 덴으로 갈 수 있다.

 

 

■ 버커니어스 덴

버커니어스 덴에 도착해 레이븐과 대화를 하면 샘헤인 집 위치를 알려 준다. 쇼핑을 즐길 사람은 쇼핑을 즐기도록.

 

내리자 마자 무턱대고 돈 내놓으라는 오마 & 게이브. 죽여도 카르마에 영향은 없다. 살생이 싫으면 옆으로 잘 비껴가면 된다.

 

버커니어스 덴 서부.

 

지도 제작자 키건. 종종 보물 지도를 판매한다. 사서 손해 볼 것은 없으니 구매하도록 하자. 등뒤의 타륜이 왠지 탐스럽다.

 

잡화점 주인 허조그. 일손이 딸린다고 한다.

 

노예상인 몬테고. 오른쪽 집에 뭔가가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케이티를 구하는 법은 세 가지. 버커니어스 덴 어딘가에 있는 소개장을 찾거나(샘헤인과 대화 전에 찾아야 한다.), 돈을 내거나, 몬테고를 죽이거나. 일손을 구하는 사람이 어디 있던 것 같은데..?

 

노예를 거칠게 다루는 브루터스. 맞장을 뜨거나 걍 모른 척하거나 맘대로. 역시 죽여도 카르마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라이너스. 선장은 살았다는데??

 

약장사 조나. 뭔지 모를 것을 팔고 있다. 구매 비용은 소지금의 절반. 과연 무엇을 파는 것일까?

 

저 배가 괜히 수상하지는 않은가? 무언가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지 않는가? 안에 들어가면 앵무새 펄리가 뭐라뭐라 지껄인다.

 

워릭의 길드 상점. 아직은 이용할 수 없고 게임 중반 이후에 가능하다. 다만 브리튼에서 킴벌리에게 의뢰받은 서펀트 관련 퀘스트를 해결해 버리면 아예 이용하지 못하게 된다. 서펀트 관련 이벤트는 후반에 해결하도록 하자.

 

격투장을 운영하는 피네우스. 맨손 기술을 올릴 수 있다.

 

술집 주인 아넷사. 유령에 대한 소문을 알려주고 뭔가 특별한 것을 판매한다. 수녀 킴벌리가 했던 말을 기억한다면 그것이 무슨 의미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뱃사람 비욘. 뉴 마진시아로 가는 터널 암호에 대한 정보를 돈 받고 판다.

 

울티마에 빠질 수 없는 파뤼걸~ 달로 가고 싶은 사람은 기꺼이 금화 100을 지출하자! 서펀트 베놈을 한잔 곁들이는 것도 좋다.

 

샘헤인. 뉴 마진시아로 갈 것을 권한다.

 

샘헤인 집 책장에 있는 조각상 중 뭔가 다른 것이 하나 있다.

 

 

등대 근처의 유령. 럼주를 원한다. 술집으로 다시 갔다오기 귀찮다면 미리 한 병 사놓자. 럼주를 주면 자신의 배가 어디에 가라앉았는지 알려 준다.

 

레이븐의 집. 아직은 갈 일이 없다.

 

보물 지도에 나온 곳. 이곳을 지나 해안을 잘 찾아보면 등대용 보석을 발견할 수 있다.

 

역시 보물 지도에 나온 곳. 이 허술한 곳은 뭐지??

 

역시 보물 지도에 나온 곳. 대포를 쏘면 어딘가가 부서지면서 분노의 장갑을 얻을 수 있다.

 

뉴 마진시아로 가는 터널 입구. 암호를 모르면 계속 빙빙돌게 될 뿐이다.

어디로 가야할지 막막할 경우 레이븐과 대화를 해보자. 조언을 줄 것이다.

 

2009.03.21 - [ULTIMA/울티마 주저리] - 울티마 9 공략 [1/13] - 지구에서 브리타니아로

2009.03.23 - [ULTIMA/울티마 주저리] - 울티마 9 공략 [2/13] - 스톤게이트에서 로드 브리티쉬 성으로

2009.03.24 - [ULTIMA/울티마 주저리] - 울티마 9 공략 [3/13] - 브리튼에서 경멸의 던전으로

2009.03.26 - [ULTIMA/울티마 주저리] - 울티마 9 공략 [5/13] - 뉴 마진시아에서 앰브로시아까지 그리고 교만의 던전으로

2009.03.27 - [ULTIMA/울티마 주저리] - 울티마 9 공략 [6/13] - 기만의 던전을 지나 문글로우로

2009.03.28 - [ULTIMA/울티마 주저리] - 울티마 9 공략 [7/13] - 유에서 부정의 감옥으로

2009.03.30 - [ULTIMA/울티마 주저리] - 울티마 9 공략 [8/13] - 코브와 마이녹 그리고 탐욕의 던전으로

2009.03.30 - [ULTIMA/울티마 주저리] - 울티마 9 공략 [9/13] - 터핀에서 버커니어스 덴으로

2009.03.31 - [ULTIMA/울티마 주저리] - 울티마 9 공략 [10/13] - 트린식에서 치욕의 던전으로

2009.04.01 - [ULTIMA/울티마 주저리] - 울티마 9 공략 [11/13] - 발로리아에서 비겁의 던전으로

2009.04.02 - [ULTIMA/울티마 주저리] - 울티마 9 공략 [12/13] - 스카라 브레에서 심연으로

2009.04.03 - [ULTIMA/울티마 주저리] - 울티마 9 공략 [13/13] - 최종 결전 그리고 승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