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LTIMA/울티마 주저리

울티마 30 주년 기념 Ultimafoever.com 오픈!

by NSM53 PROJECT 2011. 6. 6.

▲ Welcome back, Avatar! 라는 문구만 봐도 가슴 벅차군요.


EA와 BioWare에서 울티마 30주년을 기념하여 6월 초에 Ultimafoever.com 웹사이트를 오픈함과 동시에 도스용 울티마 4의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울티마 4의 공개야 울티마 9가 발매되기 전에 오리진에서 프리로 풀었던 전력이 있는지라 새로울 것도 없고 되려 이제 와서 다시 생색인가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이 사이트의 오픈이 반가운 이유는 웹상에서 사라져버린 울티마 공식 홈페이지가 다시 수면 위로 드러난 것에 있는 게 아닐까 합니다.

조만간 울티마의 지난 30년간을 뒤돌아보며 확충해나가겠다고 하니 울티마 팬이라면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바이오웨어 미씩의 울티마 4 리메이크 소식도 그렇고 EA에서 울티마 프렌차이즈의 재가동을 준비하고 있는 걸까요?

또 이와 직접 관련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GOG에서도 울티마 언더월드 1,& 2를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웹상에서는 정규 시리즈에 대한 리마리스터링 얘기도 나오고 여튼 30주년을 맞이하여 뭔가 즐거운 소식이 즐비할 것 같습니다. 로드 오브 울티마나 울티마 리본 같은 엄한 물건들만 나오는 건 아닌가 하는 불안감도 있긴 하지만요. 특히 위저드리 르네상스를 보고 있으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