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LTIMA/울티마 주저리

GOG.COM에서 울티마 클래식 시리즈 판매 개시

by NSM53 PROJECT 2011. 9. 5.

 

관심을 갖고 계셨던 분들은 예전부터 나오던 얘기라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GOG.COM에서 울티마 클래식 시리즈를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4편까지 등록되어 있고 그 중 4편은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Ultimaforever.com에서 제공하는 것과는 달리 replacementdocs의 스캔본이 아니라 오리지널 메뉴얼을 직접 스캔했더군요.

1~3 트릴로지의 가격은 $5.99로 솔직히 싸지는 않네요. 30년 가까이 돼 가는 작품들이고 여러 사정을 고려해서 5편까지는 팬서비스 차원에서 무료로 제공해줘도 괜찮을 것 같은데 말이죠.

도스 세대라서 그런지 gog에서 편하게 제공해주는 것보다 도스박스에서 직접 명령어 치면서 구동하는 게 더 좋기는 합니다만 어쨌든 이렇게 복각해서 판매가 되니 반갑기 그지없습니다. 9편까지 전부 등록이 될까요?

개인적으로는 오리지널 애플 버전의 복각판도 나왔으면 합니다. 개당 $10.00라도 충분히 사줄 용의가 있거든요. 물론 안 나온다에 한 표입니다만... 예전에 일본에서 정식 라이센스를 취득한 건지 어떤 건지는 모르겠지만 울티마와 위저드리의 애플 버전 이미지와 에뮬레이터를 책과 함께 공식으로 판매한 적이 있는데 아시모브의 이미지를 그대로 가져온 거라 에러가 난 부분이 그대로 남아 있었죠.

이번 gog에 등록된 것도 그렇고 한동안 정체되어 있던 울티마 관련 소식이 최근 들어 꾸준히 들려오는 것을 보면 EA에서 울티마 관련하여 뭔가 모종의 프로젝트를 준비 중인 것은 아닌가 하는 의혹이 들기는 합니다. 물론 바이오웨어 미씩의 울티마 4 리메이크도 아직까지는 특별한 소식이 없고 별다른 루머도 없는 상황이지만 기대감을 감출 순 없네요.

조만간 좋은 소식이 또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