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홈페이지 <- 클릭

 

 

제작년부터 꾸준하게 소문만 들려오던 바이오웨어 미씩의 울티마 4 리메이크에 대한 정체가 드러난 것 같습니다. 금일자로 공개된 울티마 포에버가 바로 그것인데 PC와 아이패드 크로스플랫폼으로 나온다는군요. 일단은 공개가 되었다는 점에서 환영할만한 일입니다만 장르가 액션RPG로 되어 있군요. 응? 액션RPG?

 

이전 소문에 둘 이상의 울티마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라는 얘기가 있어서 설마 이게 리메이크는 아니겠지 생각했지만 폴바넷이 디렉터를 맡은 데다 울티마 4를 기반으로 한 작품이라는 소식을 들으니 아마도 이 작품이 소문의 울티마 4 리메이크가 맞는 듯합니다.

 

 

 

 

 부제 또한 빼도박도 못하게 Quest for the Avatar 입니다.

 

 

 

 

게다가 레이디 브리티시의 도전을 받아들여 브리타니아 대륙을 구하라는군요.

 

레, 레이디 브리티쉬...OTL

 

울티마 전체 판권은 EA가 가져갔어도 로드 브리티쉬에 대한 판권만은 개리엇한테 있다는 얘기가 사실인가 봅니다. 울티마 리본의 경우도 그렇고 로드 브리티쉬에 대한 언급은 일절 없고 궁여지책으로 레이디 브리티쉬 같은 것을 집어넣는 것을 보니 말이죠. 그림은 카드점 쳐주는 집시가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그래도 일단 베타 신청은 해놨습니다. 오리진 계정이 있다면 그대로 연동해서 등록할 수 있더군요. 그런데 '가입을 축하드립니다' 같은 안내 메일 하나 안 옵디다.

 

솔직한 심정으론 일말의 불안감이 아닌 일말의 기대감을 갖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NSM53 Projec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