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tari Acquires Rights to the Legendary Wizardry RPGs
Atari Acquires Rights to the Legendary Wizardry RPGs
Atari® (Euronext Growth Paris: ALATA) — one of the world's most iconic consumer brands and interactive entertainment producers — announced today the acquisit...
www.businesswire.com
아타리가 위저드리 1~5편의 판권을 인수했다는 소식입니다.
6~8편의 판권과 위저드리의 상표권은 일본의 Drecom에서 보유하고 있고, 1~5편은 제작자인 古 앤드류 그린버그와 제작사인 舊 서텍 사이의 소유권 분쟁으로 공중에 떠 있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정리가 되었나 봅니다.
2024년 위저드리 리메이크도 판권 관련 뒷말이 좀 있었는데, 이제 완전히 정리된 듯하니 잘 만든 리메이크가 계속 나와주면 좋겠네요.
개인적으론 1~5편과 6~8편의 판권사가 서로 바뀌었으면 더 낫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このダークサーヴァントが世界を征服するということだ。 흠흠
「Wizardry(ウィザードリィ)」シリーズに関する一部報道について | 株式会社ドリコム
「Wizardry(ウィザードリィ)」シリーズに関する一部報道について
ドリコムは、毎日のワクワクを発明するwith entertainment企業です。ドリコムから報道機関・メディアに向けたプレスリリースです
drecom.co.jp
Drecom 측의 입장문이 나왔습니다.
주된 내용이 "우리는 위저드리의 상표권과 권리를 판 적도 없고 팔 생각도 없다"인데 1~5편에 얽힌 권리에 대해선 명확하게 말하지 않는군요. 국내외 위저드리 상표권과 브랜드 권리에 대해서만 확고하게 밝히고 있습니다.
위저드리 상표권과 개별 작품에 대한 권리의 이해관계가 해소되지 않고 여전히 지저분한 모양입니다. 어쨌든 1~5편에 대한 권리가 Drecom측에 없는 것은 맞을 텐데, 자신들이 가진 상표권 등의 권리와 충돌하는 것을 우려해서 입장문을 발표한 것이 아닐까 싶네요. "1~5편을 아타리 너희들이 사갔다는 소식은 들었는데, 위저드리 자체는 우리 거야! 알겠어?" 이런 거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