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S/희한한 패치

3X3EYES 흡정공주 일본어 음성 패치

by NSM53 PROJECT 2009. 6. 13.




 
 
 
 

게임 로컬라이징은 음성까지 자국어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입장이지만 3x3eyes 흡정공주의 경우 미스 캐스팅에 성우들도 해당 작품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서인지 더빙이 영 별루입니다. 더빙 자체의 퀄리티도 그다지 좋지 않죠. 게다가 오프닝 일부도 삭제되었습니다.

그래서 일본판에서 오프닝하고 음성 파일만 따로 추출했습니다. 해당 파일을 덮어씌우기만 하면 됩니다. 사실 3x3eyes 팬에게는 일본 음성이 더 익숙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박영희 씨 목소리를 들을 수 없는 건 아쉬운 점입니다ㅜㅜ)

참고로 흡정공주는 윈도 3.1 시대 작품이라 xp에서 제대로 인스톨이 되지 않습니다. xp에서 실행하는 방법은

1) 시디의 내용을 그대로 하드로 옮깁니다.

2) 실행 파일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에 만듭니다. (3EYES2.EXE입니다. 3EYES2G.EXE는 WinG를 사용하는 파일입니다.)

3) 실행 파일을 바로가기로 드래그합니다.

이렇게 하면 정상 실행됩니다 :D

여담인데, 일본에서는 삼지안변성도 윈도용으로 발매되었지만 국내에는 9801용을 도스로 이식한 것만 발매되었죠. 그나마도 왕창 삭제가 돼서 발매되었습니다. 예전에 무삭제로 수정해서 하이텔 고게동에 올린 적이 있는데 눈 가리고 아웅이라지만 여기에 다시 올리기는 그렇고 구글링하면 여기저기 떠돌고 있을 겁니다.

전륜왕환몽은 플레이를 안 해봐서 더빙이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3x3eyes를 좋아했던지라 억지로 한 거지 어드벤처라고 하기에도 뭐한 이런 디지틀 코믹(?)류는 별로 좋아하지 않거든요.

뭐 어쨌건 요즘 3x3eyes 관련 글이 좀 보여서 올려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