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S/PC 게임 한글화

아메리칸 맥기의 앨리스 (American Mcgee's Alice) - 한글 패치 배포

by NSM53 PROJECT 2011. 9. 7.

 

 

Special Thanks : Onion 님, 꽁지머리 님

우선 앨리스 작업에 도움을 주신 위의 두 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시작하겠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미소녀 액션 게임 한글화 제7탄!

작업을 마무리할 즈음이면 언제나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래도 마냥 붙들고 있을 수는 없기에 그냥 내보이지만 말미의 미련은 늘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일전에 얘기했던 대로 앨리스 한글 패치를 공개합니다.

UI와 그래픽 수정은 일단 비공개 작업이 될 것 같으니 다음을 기약하도록 하죠.  작업 기간은 3주 정도 걸렸군요. 사정이 있어서 제대로 검수를 못했는데 3주 작업치고는 나쁘지 않을 겁니다.

 


패치에 앞서 

 

1. 본 한글화 MOD는 비공식으로 정품에서만 사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상업적 이용 및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2. NSM53 PROJECT는 본 한글화 MOD의 무결성을 보증하지 않으며 오류나 문제점에 관하여 일절 책임지지 아니 합니다. 따라서 본 한글화 MOD의 이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에 관한 책임 일체는 전적으로 사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한글화 MOD는 CD와 EA ORIGIN 버전 모두 적용 가능합니다. MAC 버전은 확인되지 않았으나 PC 버전과 동일한 구조라면 적용 가능합니다. 

 

 


한글화 MOD 적용 방법

 

pak6_korean_v1.0_NSM53PROJECT.pk3
다운로드


1. 게임이 설치된 곳의 하위 폴더 ..\Base\ 에 한글화 MOD 파일을 복사합니다.

2. 게임을 실행합니다. 

3. 한글로 게임을 즐기면 됩니다. :D

 

 

여타 게임이든 마찬가지이지만 앨리스의 경우도 미사용 대사가 존재합니다. 음성까지 존재하는데 게임에서 나오지 않는 것을 보면 개발 과정에서 축소된 것이 아닌가 싶네요. 다음 기회에 미사용 대사를 정리해보는 것도 괜찮겠군요. 

언제 끝날지 모를 위저드리도 다시 손을 대야겠지만 한동안은 또 바빠질 것 같습니다.앨리스에 나온 말처럼 절 구원할 수 있는 건 제 자신뿐이겠죠 :D

앨리스와 함께 풍성한 한가위 되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