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도 많고 탈도 많은 슈라우드 오브 아바타 패키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킥스타터 완료 이후 몇 년간 패키지 발송에 관한 명확한 언급이 없어 많은 사람들이 불만을 표출하였죠. 올해 3월 27일 정식 런칭하면서 드디어 2/4분기 안에 패키지를 발송하겠다고 공지했습니다.
당연하게도(?) 배송이 지연되었는데 이에 대한 언급도 한참 후에나 이루어졌습니다. 뭐 이유야 중국 하청업체에서 사고를 쳐서... 어쩌구 저쩌구... 블라블라...
그러던 차에 8/20자로 패키지 배송 관련하여 새로운 내용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패키지는 컬렉터스 버전(후원자용)과 리테일 버전(소매용) 두 종류로 후원자 보상품과 컬렉터스 패키지용 스티커 유무 등의 차이가 있으며 소매용은 9월 중순이나 하순 이후부터 아마존에서 구매할 수 있을 거라는군요.
그리고 후원자용 패키지는 몇 주 이내(...)에 받아볼 수 있을 거랍니다. 문제는 세관 비용과 복잡한 절차 문제로 배송추적을 하지 않겠다고 합니다. 세부 내용이 없어서 이 말의 정확한 의미를 모르겠는데 Fedex 같은 국제특송이 아니라 그냥 일반 에어메일로 보내겠다는 의미일까요? 국제배송비도 Add-on으로 팔아먹었는데 (그것도 $15였다가 $30으로 인상...) 이게 뭐 하는 짓거리인지...
개리엇이 PC게임 개화기에는 개발자로서 출중한 능력을 보였지만 작금에서 보이는 투자금 운용이나 여러 운영 행태를 보면 어느 정도 규모의 조직 관리자로서는 좋은 점수를 주기 어렵군요.
오리진이 왜 망했는지 점점 알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