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LTIMA/울티마 주저리

울티마 9 Bob White Plot 문서 공개

by NSM53 PROJECT 2011. 6. 22.

 

한동안 뜸하던 Ultimaaiera의 활동이 요근래 활발해지더니 오리진 관계자나 주변의 도움을 얻어 주옥 같은 자료들을 많이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울티마 9편의 소위 오리지널 각본으로 알려진 Bob White Plot 문서를 공개했더군요. (http://www.ultimaaiera.com/galleries/ultima-9-the-bob-white-plot/) 버전은 4.1 아마도 최종 버전이 아닐까 생각되는데 기존 웹상에 공개되었던 Bob White Plot과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웹상에 공개되었던 내용을 보려면 여기!)

일례로 기존 각본에서는 로드 브리티쉬는 빈사의 상처를 입어 아바타가 대신 아마겟돈을 발동한다고 되어 있지만 이번 공개된 4.1 버전에서는 로드 브리티쉬가 직접 아마겟돈을 발동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기공개된 오리지널 각본 엔딩 동영상도 로드 브리티쉬가 아마겟돈을 발동하죠. 아마도 이 4.1 버전에 맞추어 무비 영상을 제작했나 봅니다. 그리고 타임 로드의 역할이 좀 더 비중있게 다루어지는 등 팬의 입장에선 흥미진진할 수밖에 없는 내용이 많이 담겨 있습니다. (실제로 발매된 9편의 대사 파일에도 미사용된 타임 로드의 대사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언제 시간 내서 번역을 해보고 싶은데 일단은 가슴에 묻어두도록 하죠-_-

Ultima 9 - Bob White Plot.doc
다운로드
Ultima 9 - Bob White Plot.pdf
다운로드

 

아울러 Ed del Castillo의 각본도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Ed del Castillo가 누구인지 생각 안 난다면 여기를 클릭!

Ultima 9 - ECD-Plot.rar
다운로드

 

▲ 각본이 도대체 몇 개야?

요약된 내용이나 기공개된 각본과의 차이점등은 Ultimaaiera에 잘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Forgotten World도 차근차근 진행이 되는 것 같고 이래저래 즐거운 소식들이 많이 등장하네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