겸양의 신전을 정화하고 다시 터널을 지나 버커니어스 덴으로 돌아가 샘헤인의 집으로 가면 동영상이 나온다.








1. 기만의 던전

일지만 남기고 모든 소지품을 빼앗긴 상태다. 당연히 마법도 사용할 수 없다. 벽을 잘 살펴보면 비밀 문을 발견할 수 있다. 



통로 끝에 있는 괴물체. 만지면 아바타가 투명으로 변해 철창을 통과할 수 있다. 단 물건을 가질 수 없는 상태가 되므로 철창문을 열고 되돌아와 원상태로 돌아가야 한다.



길이 없는 것 같지만 보이지 않는 길이 존재한다.



기본적은 해법은 조각상을 움직여 타겟을 맞추는 것으로 풀어간다.



보스 하이람. 죽이든 살리든 역시 자유. 분신을 처리하면 기둥 중심으로 가는 이동 장치가 등장한다.



정직의 문장을 입수하자.



아바타의 소지품이 없는 것을 고려해 전반적으로 퍼즐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퍼즐은 크게 어려울 것 없으니 본인의 힘으로 :) 







2. 문글로우

기만의 던전을 빠져나오면 던칸이 기다리고 있다. 그가 찾는 단도를 구해오면 레벨 2 양손 검 기술을 공짜로 가르쳐 주며 레벨 3 기술은 돈 받고 가르쳐 준다. 레벨 4 기술을 어디서 배울 수 있는지 힌트도 준다. 그나저나 단도는 어디에 있을까?



거짓말쟁이 리랜드. 얼굴만 봐서는 어디 저게 소년인가? 덩치가 작다고 소년이라고 우기는 것도 유분수지. 좌우지간 늑대가 나타났다고 거짓말하던 양치기 소년의 최후는 어떻게 되더라?



오라클을 관리하는 타이더스. 아바타에게 오라클을 접할 수 있는 조건을 내건다. 여기서 튕기는 사람은 http://nsm53p.tistory.com/179 를 참조.



마커스와 토미.



린다와 재너스.



정직의 상징을 가지고 있는 바티스타. 



기만의 던전에서 머라이어를 죽이지 않았다면 그녀의 집 지하에서 만날 수 있으며 회복의 의식에 대해 가르쳐 준다. 죽였다고 해서 걱정할 필요는 없다. 주문만 알고 있으면 사용할 수 있으니까.



카르마와 마나의 관계에 대해 설명해 주는 마나(Marna). 



2개의 달 마법 상점 주인 필립퍼. 신전을 정화하고 마법 스크롤을 구매하자. 신전을 정화하면 가격이 싸진다.



아바타보고 꺼지라는 할머니 카이라.



첫 번째 동굴에서 아바타를 반겨주는 바이론.



엇? 이것은? 누가 찾던 것 같은데?



첫 번째 동굴 근처 난파선에 마기의 소매가 있다.



두 번째 동굴에서 만날 수 있는 데몬 랜돌라스. 아바타에게 거래를 제시한다. 선택은 자유.



거짓말쟁이 리랜드의 부친 조슈아. 자신의 일지를 찾고 있다. 참, 등대 근처에는 가봤는가?



오라클과 만나면 정직의 만트라를 알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상징과 문장을 구했다면 정직의 신전을 복구하도록 하자.



신전을 복구하면 부두에서 레이븐이 기다리고 있다.




기만의 던전을 빠져나오면 출구에 레이븐의 메모가 있다. 확인해 보자. 마법 방패를 돌려받을 수 있다는 말이 있기는 한데 한 번도 돌려받아본 적이 없다. 던칸에게서 양손 검 기술 배우는 것을 잊지 말자.


Posted by NSM53 Proj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