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LTIMA/울티마 주저리

울티마 9 공략 [12/13] - 스카라 브레에서 심연으로

by NSM53 PROJECT 2009. 4. 2.

 

브리튼

로드 브리티쉬가 없다! 3층 발코니에도 없다! 올슨과 대화해 보자.

 

영성의 앙크를 얻는 법은 시오나의 말을 잘 생각해 보자. 5편을 해본 사람은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스카라 브레

석상을 통해 샤미노가 말을 걸어온다. 영성의 앙크를 미리 챙기지 않으면 똥개 훈련시키니 미리미리 챙겨가자.

 

다소 부담스러운 스카라 브레의 수호자. 여러 정보와 영성의 만트라를 알려 준다.

 

자 직업이 레인저라면 집시가 준 열쇠를 드디어 써먹을 때가 왔다.

 

영적 세계로 가는 입구

 

전직 도둑인 캘런. 진실의 책이 있는 곳을 알려 준다.

 

베이베를 찾고 있는 엘리자베스. 사랑의 양초가 있는 곳을 알려 준다.

 

겁쟁이 마시스. 용기의 종이 있는 곳을 알려 준다. 이전 유에서 고블린에게 습격을 당한 마을에 가보지 않았다면 그에게서 정보를 얻을 수 없다.

 

 

라이시움, 엠파스 애비, 서펀츠 홀드

라이시움에 있는 진실의 책. 다시 오기 귀찮다면 초반에 문글로우 퀘스트를 해결하면서 집어와도 된다.

 

엠파스 에비에 남아 있는 수도승 브록. 사랑의 양초 구하는 방법을 알려 준다.

 

사랑의 양초.

 

가라앉은 서펀츠 홀드의 입구. 이곳은 트린식에서 배를 수동으로 몰아서 와야 하기 때문에 좀 까다롭다.

 

서펀츠 홀드에서 만날 수 있는 대마도사 그롤덱. 대마도사답게 뒤에 블랙락 신발도 감추고 있다...

 

그롤덱을 물리치면 용기의 종과 리사가 나타난다. 리사에게선 레벨 4 한손검 기술을 공짜로 배울 수 있다.

 

기왕 배를 수동으로 몰았으면 레벨 4 양손검 기술도 배워보자. 던칸이 힌트를 주기는 했으나 위치는 니가 찾아봐 수준이니 알아서 찾자. (버커니어스 덴의 키건에게서 구입하는 보물 지도 중 하나에 나와 있다.)

 

수중 도시 입구. 까딱 벗어나면 꼴까닥하기 때문에 반드시 세이브하고 입수하자. 중간중간에 공기방울이 있으니 잘 활용할 것.

 

윌리엄 렛 경의 무덤. 책을 보면 드디어 레벨 4 양손 검 기술을 익힐 수 있다... 지만 사실 그다지 유용한 기술은 아니다.

 

 

다시 영적 세계

샤미노의 일지를 보면 어떻게 해야 그를 구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시키는대로 하자.

 

소환된 말키어. 샤미노를 구하기 전에 반드시 세이브를 하자. 말키어와 대화를 잘못 이끌어가면 게임 오버되기 때문이다.

 


아바타의 섬과 심연

말키어가 말한 재료를 준비하자. 비겁의 던전에서 붉은 양초를 챙기지 않았다면 아바타의 섬 주변을 샅샅이 뒤져서 하나 찾을 수 있다.

 

심연으로 가기 전에 챙길 것들. 갔다와서 챙겨도 된다.

 

파이로스 소환 동영상. 오리지널 각본에서는 로드 브리티쉬가 꿈에서 보고 아바타를 불신하게 되는 원인이 되는 장면이었다.

 

심연에 도착하면 이곳으로 들어가라고 친절히 알려 준다.

 

들어가기 전에 깜장 용을 잡고 블랙락 바지를 챙기도록 하자.

 

심연은 4단계의 퍼즐이 있다. (기초 마법의 속성과 같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기본 해법은 각 단계마다 스위치를 찾아서 구체와 순간 이동 장치를 활성화시키는 것이다.

 

구체를 챙기고 순간 이동 장치로 가면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4단계 퍼즐을 모두 풀고 구체로 봉인을 풀면 다시 1단계로 돌아온다. 그림과 같은 포탈을 찾아서 각 단계에 있는 보스를 물리쳐야 한다.

 

1단계 보스

 

2단계 보스.

 

3단계 보스.

 

4단계 보스.

 

로드 브리티쉬와 블랙손 그리고 아바타의 3자 대면.

 

영성의 문장을 챙기자.

 

아바타의 섬 뒤로 가면 이전 시리즈를 즐겨온 사람들에게는 그리운 장소가 보일 것이다. 렌즈를 설치하고 경전을 놓으면 경전을 해석할 수 있게 된다.

 

 

 영성의 신전

영성의 신전은 지상에 존재하지 않는다. 2개의 달이 만월이 되었을 때 문게이트를 통해 갈 수 있다... 인데 9편에서는 로드 브리티쉬가 보내준다.

 

달이 차오른다 가자.

 

심연에서는 듀프레를 만날 수 있다. 웜가드가 된 동료들을 죽였다면 역시 심연에서 만날 수 있다.

 

마지막 신전인 영성의 신전을 정화하면 모든 신전이 정화된다. 정화할 때 이는 소용돌이 색상은 상징이 가진 고유의 빛이라는 것을 아는가?

 

2009.03.21 - [ULTIMA/울티마 주저리] - 울티마 9 공략 [1/13] - 지구에서 브리타니아로

2009.03.23 - [ULTIMA/울티마 주저리] - 울티마 9 공략 [2/13] - 스톤게이트에서 로드 브리티쉬 성으로

2009.03.24 - [ULTIMA/울티마 주저리] - 울티마 9 공략 [3/13] - 브리튼에서 경멸의 던전으로

2009.03.25 - [ULTIMA/울티마 주저리] - 울티마 9 공략 [4/13] - 포즈에서 버커니어스 덴으로

2009.03.26 - [ULTIMA/울티마 주저리] - 울티마 9 공략 [5/13] - 뉴 마진시아에서 앰브로시아까지 그리고 교만의 던전으로

2009.03.27 - [ULTIMA/울티마 주저리] - 울티마 9 공략 [6/13] - 기만의 던전을 지나 문글로우로

2009.03.28 - [ULTIMA/울티마 주저리] - 울티마 9 공략 [7/13] - 유에서 부정의 감옥으로

2009.03.30 - [ULTIMA/울티마 주저리] - 울티마 9 공략 [8/13] - 코브와 마이녹 그리고 탐욕의 던전으로

2009.03.30 - [ULTIMA/울티마 주저리] - 울티마 9 공략 [9/13] - 터핀에서 버커니어스 덴으로

2009.03.31 - [ULTIMA/울티마 주저리] - 울티마 9 공략 [10/13] - 트린식에서 치욕의 던전으로

2009.04.01 - [ULTIMA/울티마 주저리] - 울티마 9 공략 [11/13] - 발로리아에서 비겁의 던전으로

2009.04.03 - [ULTIMA/울티마 주저리] - 울티마 9 공략 [13/13] - 최종 결전 그리고 승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