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이하여 밀렸던 일들을 조금씩 처리해야겠습니다ㅎㅎ 아스라이 님이 말씀하셨던 아쿠스 오디세이 엔딩곡입니다. MD로 가장 먼저 발매되었고 후에 SFC와 X68000으로 이식되었는데 SFC 버전은 할 말이 없는 수준이고 X68 버전은 오프닝, 엔딩 추가에 MT-32 지원, 세이브 지원 등 여러모로 초월이식되었죠.

유저 편곡을 몇 개 찾아봤는데 마땅한 게 없어서 MT-32 버전을 그대로 올려봅니다.










개인적으로는 2스테이지의 음악도 좋아합니다. MT-32 버전은 편곡이 조금 별로라서 좀 찾아봤더니 Yuki라는 일본인이 채보해서 편곡한 곡이 있던데 그 사이트가 어디인지 잊어버렸습니다-_- 전에 받아둔 곡을 일단 올려보지만 아마도 무단전재를 금한다는 말이 있을 것 같네요. 혹시라도 Yuki씨가 이 글을 보게 된다면 양해의 말씀을 구합니다 :D






유튜브에서도 검색 해보았지요 :D 난 언제쯤이나 저렇게 연주할 수 있을까요?








이건 블랙 님이 말씀하셨던 스플래터 하우스 엔딩곡입니다. SC88PRO로 녹음해 봤습니다. 당시로써는 드문 호러에다 중간의 반전도 나름 임팩트가 있어서 아직도 기억하고 있는 게임 중 하나인데 분위기 탓인지 이런 곡도 있었는지는 전혀 몰랐네요. midi 파일 출처는 역시나 일본웹 어딘가-_-



일단 요청이 있으셨던 곡들은 녹음을 해봤는데 위저드리 8 한글화라든지 울티마 6 한글화 위키 정리 등 해야 할 일들이 아직은 요원하군요. 올해 안으로 최대한 마무리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Posted by NSM53 Proj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