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LTIMA/울티마 주저리

울티마 4를 바이오웨어에서 리메이크!?

by NSM53 PROJECT 2011. 1. 16.

 

울티마 시리즈에 있어 가장 중추라고 할 수 있는 4편에 대한 리메이크가 팬들 사이에서 요원한 가운데 재미있는 소식이 생겼습니다.

우선 바이오웨어 미씩의 Paul Barnett의 트위터 에 이런 글이 올라왔습니다.

 

이것만 봐서는 무슨 소리인지 감이 잘 안 오는데 작년에 올라왔던 Wing Commander CIC의 글과 Ultima Aiera의 글을 보면 클래식 울티마 시리즈의 리메이크에 관한 소식으로 짐작됩니다.

이 소식에 맞춰 RPGWATCHUltima Aiera에서도 다시 글을 올렸는데 결론적으로 바이오웨어 미씩(바이오웨어와 바이오웨어 미식의 관계가 정확히 어떻게 되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아시는 분?)에서 울티마 4 리메이크를 웹기반 게임으로 작업 중이었고 지난 1월 12일부로 바이오웨어 대장인 레이 뮤지카에게 결과물을 제출했다는 내용입니다.

정통 울티마 시리즈의 리메이크, 그것도 4편의 리메이크라니 놀라운 소식이지만 웹게임인데다 (지금은 우주먹튀로 전락했지만...)울티마의 정신적 지주 로드 브리티쉬가 빠진 울티마라는 점에서 사람들의 반응은 뜨겁습니다. EA가 공공의 적인 것은 해외 어디에서도 마찬가지인가 봅니다.

울티마라는 멋진 프렌차이즈를 그냥 둘 수는 없으나 워낙 오래된 게임이니 위험부담을 안고 엘더 스크롤이나 드래곤 에이지 같은 대작으로 리메이크하기보다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으로 방향 모색을 하는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바이오웨어에서 제작하는 것이니만큼 일정 이상의 퀄리티는 뽑아줄 것 같으나 울티마 시리즈의 누가 될지, 또 다른 한 획이 될진 결과물이 나와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쨌든 조만간 정식으로 관련 소식이 있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