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LTIMA/울티마 주저리

XU4 - 울티마 4의 새로운 고해상도 그래픽

by NSM53 PROJECT 2011. 7. 12.

 

이번에도 반가운 소식이 하나 있군요. 막상 XU4 포럼에서는 좀 지난 소식이지만 어쨌든 XU4에서 새로운 고해상도 타일을 지원할 예정인가 봅니다.

http://sourceforge.net/apps/phpbb/xu4/viewtopic.php?f=1&t=44&p=225#p225

예전에(그러니까 10년 전...) http://www.moongates.com/u4/ 에서 공개했던 VGA 업그레이드 패치가 있고 현재 XU4에서도 이것을 지원하고 있지만 지금 시점에서 보기에는 낮은 해상도와 낡은 그래픽 등으로 세월의 흐름을 느끼게 해줍니다.

 

▲ VGA 업그레이드 패치 화면

 

그래서인지 XU4 팀에서 새로이 작업을 하는 것 같은데 집시의 카드점 같은 경우는 타운즈 버전의 그래픽을 가져와 지원하기도 하는 등 여러모도 대대적인 개편을 할 모양인가 봅니다. 포럼에 공개한 스샷을 보면 요즘 나오는 로그라이크 같은 분위기가 느껴지도 하는군요. (당신은 멀리서 민달팽이가 분노로 울부짖는 소리를 들었다.)

하지만 아쉽게도 아직 결과물을 만나보실 수는 없습니다. 뭐 그래도 시간이 약이라고 느긋하게 기다리다보면 멋진 결과물이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여담이지만 Exult는 프로젝트 시작하고서 정식 버전이 나오기까지 3년이 걸렸고 Lazalus는 10년 가까운 시간이 걸렸죠. 물론 XU4의 제작 속도가 좀 느리기는 합니다...

 

▲ 타운즈 버전의 그래픽을 적용한 모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