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용도 아카이빙입니다.
[스팀판]
■ 이스 1
1. 일본판 스크립트 파일 적용 불가
2. 동영상 스킵현상 발생시 29.97 -> 30.00 프레임 변환하여 적용
( .\ffmpeg -i 입력동영상명 -c:v copy -r 30 출력동영상명)
■ 이스 2
1. 실행 파일 변조 불가로 일부 메시지 영문으로 표시 (일부 인명, 아이템명, 지명 등)
2. 동영상 스킵현상 발생시 29.97 → 30.00 프레임 변환하여 적용
( .\ffmpeg -i 입력동영상명 -c:v copy -r 30 출력동영상명)
3. 일부 도전과제 불가 (영문 데이터로 원상복구하면 해결)
■ 이스 6
data.na → data_us.na
data.ni → data_us.ni
data.nu → data_us.nu
data_us.na → data.na
data_us.ni → data.ni
data_us.nu → data.nu
한글 윈도에서 실행시 im04dt, im04.fot 두 파일 반드시 삭제할 것. 또는 삭제하지 않고 로케일 에뮬레이터로 실행
■ 이스 펠가나의 맹세
data.na → data_us.na
data.ni → data_us.ni
data.nu → data_us.nu
data_us.na → data.na
data_us.ni → data.ni
data_us.nu → data.nu
일본어 음성
■ 이스 오리진
data.na → data_us.na
data.ni → data_us.ni
data.nu → data_us.nu
data_us.na → data.na
data_us.ni → data.ni
data_us.nu → data.nu
파일명 변경 후 로캘 에뮬레이터로 실행
■ 이스 7
일본어 음성
■ 이스 셀세타의 수해
일본어 음성 (20년 2월 20일부로 정식 지원)
[패키지판]
■ 이스 1, 2 완전판 윈도10 x64 환경에서 실행
dxwnd : https://sourceforge.net/projects/dxwnd/
DXGL : https://www.dxgl.info/
dgVoodoo 2 : http://dege.freeweb.hu/
윈도10 64비트 1809 버전 기준으로 이스 1 이터널은 호환성 윈도95, 이스 2 이터널은 호환성 윈도98로 설정시, 화면이 16:9로 스트레치되는 것을 제외하면 얄미울 정도로 잘 실행됨.
웬지 들어와보고 싶더라니.. 역시 삽은 있는대로 혼자 푸고 계셨...
답글
원래 삽질 전문아니겠습니까ㅎㅎ 말못할 실패한 삽질까지 합치면ㅋ
안녕하세요. ^^
몇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서 댓글좀 남깁니다..^^
현재 다른 것들 한글 패치는 거의 있는데...
(다른 분들이 만드신... 스팀버전)
이스 2의 경우에는 한글 패치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글에 남기신 일어 패치를 보고 지레짐작으로는
가능하실 거라고 생각하는데..
혹시 이스 2 한글 패치가 가능하신건지...
가능하시다면
하실 계획은 있으신지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스팀으로 다 사놓았는데
이스 2만 한글패치가 없다고 하여 작성하신 글을 보니
일어 패치라도 있길래... 희망을 가지고...
질문 남겨봅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답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한글화 계획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영어보다 일어가 편해서 만든 패치이고 백업 목적으로 올린 거였습니다.
스팀판 이스 2 한글 패치가 아직 없다는 건 아마도 제작이 까다로운가 봅니다. 저보다는 스팀판 패치를 제작하신 분들이 관련 내용 더 잘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워낙 유명한 게임이니 언젠가 좋은 소식이 들릴거라 생각합니다 :D
셀세타의 수해 일본어 패치 잘 쓰겠습니다. PC로만 게임을 하다 보니 이제야 건들어 보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십시오. :-)
답글
어이쿠, 오랜만이십니다. 추출한 거 묶어논 거라 패치라고 하기도 뭐한 물건이죠. 그나저나 다들 뵌 지가 꽤 되었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번창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