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LTIMA/울티마 한글화

울티마 4 : 아바타의 길 (Ultima IV - Quest of the Avatar) - 한글판 배포

by NSM53 PROJECT 2023. 9. 15.

 

[ 만든 사람들 ]

■ 제작 / 프로그래밍
원스타

■ 번역 / 검수 / 편집
세포탁심

■ 기획 / 감수
NSM53 PROJECT

※ 제비뽑기순




[ 울티마 IV 한국어판의 특장점 ]

1. 한국어 100% 지원
한국어 대사와 한글 키워드 입력을 완벽 지원합니다. 이제 울티마 IV 게임성의 핵심인 NPC와의 대화를 자연스러운 한국어 문답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배경음악과 효과음 복원
PC 영문판 이식 과정에서 삭제되었던 배경음악과 함께 게임 효과음을 원작인 애플판과 동일하게 복원하여 게임의 몰입감을 더했습니다.

3. 공용 대사 개별화
PC 영문판에서 공용으로 처리되던 대사들을 한국어 상황에 맞게 개별화하여 이질감을 최소화하였습니다.

4. 자연스러운 조사 처리
보기 불편한 '은(는)', '이(가)'와 같은 식의 표기가 아니라 문법에 맞게 올바른 조사 처리가 이루어집니다.

5. 버그 수정
PC 영문판 이식 과정에서 발생하였던 수많은 버그를 수정하여 원작인 애플판과 동일하게 데이터가 처리되도록 하였습니다.

6. 균등한 게임 속도
컴퓨터의 성능이 향상되면서 PC 영문판 이식 시점의 설정을 넘어서 게임 속도가 과도하게 빨라지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권장 사양 이상의 환경에서도 항상 원작에서 의도한 일정한 속도로 게임이 진행되도록 하였습니다.

7. 한국어 문서 제공
패키지에 포함되었던 문서 및 지도 또한 완벽히 현지화하여 제공합니다. 과거 영미권에서만 체험할 수 있었던, 게임과 문서의 연계를 통한 재미의 극대화를 이제 한국어판에서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 울티마 IV 한국어판 설치 파일 ]

설치 파일은 울티마 오프라인 카페에서 배포(링크)합니다. 울티마 오프라인 카페를 방문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