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ヴァリス/바리스 주저리

「몽환전사 바리스 부활 응원 프로젝트」 시동

by NSM53 PROJECT 2021. 6. 16.

(주)에디아는 당사 보유 게임 타이틀 몽환전사 바리스 바리스II 바리스III」의 Nintendo Switch™판 개발 결정과 더불어, 새로운 것과 체험의 응원 구입 서비스 「Makuake」에 이 개발과 관련된 크라우드 펀딩 실시 결정을 알려드립니다.

 

바리스 시리즈는 1986년 12월에 발매되어 2021년 12월에 35주년을 맞이, 이를 기념하여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높은 PC엔진판의 몽환전사 바리스 바리스II 바리스III」를 복각하려 합니다. PC엔진판 당시의 분위기와 감각을 그대로 재현하면서, 당시 팬들은 물론이고 현대 게임 팬들까지 모두가 폭넓게 즐길 수 있도록 Nintendo Switch판으로 전해드리려 합니다.

 

 

 

■ Nintendo Switch판 개발을 결정한 경위

 

당사는 2019년 12월에 여려 레트로 게임 타이틀의 지적재산권을 취득하였으나 발매 시기로부터 많은 시간이 흘렀기에 대응 게임기 입수나 고장 등의 이유로 많은 고객분들이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특히 몽환전사 바리스」는 발매 당시에도 여러 속편이 발매되는 등의 인기 작품이기에, 당시의 인기를 아는 팬은 물론, 바리스를 모르는 세대의 게임팬 모두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현재 널리 보급된 Nintendo Switch에 이식하는 것이 최적이라고 판단, 개발을 결정했습니다.

 

 

 

■ 크라우드 펀딩에 관하여

 

<바리스 팬 모두가 35주년을 응원해 바리스를 요즘 시대에 부활시키자!>

 

당사는 출시 35주년을 맞이하는 이 시점에서 몽환전사 바리스」 당시 팬 여러분이 동창회처럼 모일 수 있는 기회를 창출, 팬 여러분과의 상호 소통과 팬 여러분의 지원으로 다함께 이 복각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옛 명작 게임을 요즘 시대에 다시 각광받을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 싶다는 생각과 팬 여러분의 마음을 이 프로젝트를 통해 세상에 전달, 바리스를 모르는 분들도 바리스를 알게 하여 새로운 팬을 늘려가고 싶은 생각에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프로젝트를 기획했습니다.

 

게다가 이번 프로젝트는 게임 내에 지원자분의 이름을 올릴 권리와 T셔츠, 머그컵 등의 오리지널 상품은 물론이고 정말 귀중한 개발 당시의 원화와 자료집, 거기에 히로인 유코 역의 시마모토 스미 씨 사인이 들어간 PC엔진판 소프트 등, Makuake에서 실시하는 이번 프로젝트에서만 입수할 수 있는 보상품을 다수 준비할 예정입니다.

1. 몽환전사 바리스 컬렉션(가칭) DL코드

2. 게임 내 이름 게재권

3. 시마모토 스미 씨 사인이 들어간 PC엔진 소프트

4. 오리지널 디자인 T셔츠

5. 오리지널 디자인 머그컵

6. 몽환전사 바리스 설정자료집

7. 특제 아트 프레임

8. 셀화풍 투명 필름

※ 위 내용은 준비 중이며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몽환전사 바리스 공식HP와 몽환전사 바리스 공식 Twitter에서 수시로 전해드리겠습니다.

 

 

 

■ 몽환전사 바리스」에 대하여

 

 몽환전사 바리스」는 1986년에 PC용으로 일본 텔레네트에서 발매된 횡스크롤 타입의 액션 게임입니다. 세라복 & 비키니 아머 차림의 여고생이 검을 휘두르며 마물과 싸운다는 독특한 세계관을 가진 작품으로, 키 비주얼인 미소녀 캐릭터는 물론이고 제대로 된 액션과 스토리로 많은 게임팬의 마음을 사로잡아 속편 제작과 타기종 이식도 잇따랐습니다.

 

이번 이식의 기반인 PC엔진판은 CD-ROM 채용의 장점을 활용하여 당시로서는 획기적이었던 애니메이션을 사용한 비주얼신과 성우의 음성 등 모에 요소를 도입, 화끈한 액션과 스토리를 겸비한 미소녀 캐릭터 게임의 원조라 불립니다.

 

 

몽환전사 바리스 공식HP

https://www.valis-game.com/

몽환전사 바리스 공식 Twitter

https://twitter.com/valis_game

 

 

 

 

「夢幻戦士ヴァリス復活応援プロジェクト」始動!Nintendo Switch版開発とクラウドファンディング実施決定!:ニュース|株式会社エディア (edia.co.jp)

 

「夢幻戦士ヴァリス復活応援プロジェクト」始動!Nintendo Switch版開発とクラウドファンディン

「夢幻戦士ヴァリス復活応援プロジェクト」始動!Nintendo Switch版開発とクラウドファンディング実施決定! 2021年6月15日 Tweet 株式会社エディア(本社:東京都千代田区、代表取締役社長:賀島 義

www.edia.co.jp

 

 


1~4 전편도 아니고 유코 트릴로지만 이식하네요. 일단 여러 정황을 보면 에뮬레이터로 구동되는 이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리메이크, 리마스터 이런 언급은 일절 없고 복각, 재현, 이런 말만 합니다.

 

'새로운 것과 체험의 응원 서비스 Makuake'라는 게 뭔 말인가 했는데 일본 펀딩 사이트였군요. 결국 펀딩으로 물품 팔아먹겠단 뜻이네요. 참고로 Makuake는 '개막'이라는 뜻의 일본어입니다.

 

해외에서도 펀딩에 참여할 수 있을지 모르겠는데 시마모토 스미 씨 싸인이 들어간 PC엔진 소프트는 좀 탐이 납니다. PC엔진판 바리스 시리즈를 주면 좋겠지만 제목을 명기하지 않은 걸 보면 다른 텔레네트 게임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게다가 당시 발매된 실물을 주는 건지, 복각한 PC엔진 소프트인지 아직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후자쪽일 확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텔레네트 창고를 열어보니 미개봉 PC엔진 소프트 미개봉이 한가득 있더라, 뭐 이런 게 아니면 말이죠. 어쨌든 저걸 받으려면 펀딩 비용도 꽤나 비싸게 받지 않을까 싶습니다.

 

35주년 관련 기사에도 언급된 것처럼 가정용 콘솔에서 단물 빠지면 향후 스팀으로도 발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Makuake(개막)란 말만 봐도 이 부활 응원 프로젝트가 35주년 기념 메인은 아닐 테고, comming soon도 아직 갱신이 안 된 걸 보면 또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지 기대반 걱정반입니다. 완전 신작이라도 하나 나와줄런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