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ヴァリス/기종별 바리스

[PC/WIN] 몽환전사 바리스 컴플리트

by NSM53 PROJECT 2010. 1. 9.

 

보스텍 2004. 5


2,000개 한정으로 발매된 윈도용 바리스(본인도 그 중 하나를 갖고 있다-_-v)이지만 실상은 EGG 에뮬레이션이다. EGG답게 최소한의 기능만 제공하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여타 에뮬레이터보다 못한 점도 있다. 일례로 aspect ratio를 지원하지 않아 화면이 좀 길쭉하게 나온다. 장점으론 로딩이 전혀 없어 비주얼신이 물 흐르듯이 자연스럽게 이어진다.

명색이 바리스 컴플리트이지만 게임은 PC엔진용 1~4편만 수록되어 있다. 이외에도 일러스트 모음이나 3편의 공략 동영상도 포함되어 있다. 패키지는 앞서 말한 것처럼 2,000개 한정으로 발매되었지만 현재는 EGG 다운로드 서비스로 개별 판매하고 있다.

초판에는 비주얼신에서 음성과 영상의 싱크가 맞지 않는 버그가 있었으나 후에 패치로 수정되었다. 다만 패치 설치는 스타포스락이 걸린 원본 시디가 필요하다. 베타 테스트에서 이 정도 결함을 못 발견했을 리는 없고 불법복제를 막기 위한 고의성이 있는 것이 아닐까 싶은 생각도 든다.

한정 패키지에는 유코 피규어도 포함되어 있다.

여기까지가 사실상 바리스 시리즈의 끝이다. 일본 핸드폰용으로 한 작품이 나왔으나 핸드폰 게임은 취급하지 않으니 넘어가고 흑역사인 바리스 X 라는 엄한 물건도 있긴 하지만 일단은 노 코멘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