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LTIMA/울티마 주저리

슈라우드 오브 아바타 (Shroud of the Avatar) 한글화 테스트

by NSM53 PROJECT 2018. 10. 10.

 

유니티 게임들은 대체적으로 큰 어려움 없이 한글 출력이 가능한 편입니다.

슈라우드 오브 아바타의 경우도 약간의 트릭(?)만 있으면 쉽게 한글이 출력됩니다. 한글 입력에 약간 문제는 있지만 인식 자체는 잘 됩니다. 다만 대사 파일과는 별도로 키워드를 클릭할 수 있게 표시하는 xml 파일에서 한글 인식이 안 됩니다. 따라서 대사 파일과 매칭이 되지 않아 키워드 클릭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고 무조건 입력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좀 더 분석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싱글 플레이를 지원하지만 기본은 MMORPG인지라 수시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관계로 현 시점에서 한글화를 진행한다는 건 효율이 좋아보이지 않는군요. 완성된 에피소드 1의 싱글 플레이 관련 업데이트는 크게 없을 것 같긴 하지만요.

포탈라리움에서 SotA 현지화 자원봉사자(-_-)를 모집하고 있으므로 컨택해서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 같기도 한데 자원봉사로 책임을 떠맡을 일을 벌이고 싶진 않군요.

현재로서는 개인적으로나 카페 인력으로나 여력이 없다는 게 작업을 진척시키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이겠죠.

여러 이유로 작업에 대해 회의적이지만 일단 카페에 한글화 카테고리는 열어두겠습니다. 언젠가를 바라봐야겠군요ㅋ

https://cafe.naver.com/ultimaoffline/365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