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위저드리 관련 얘기를 간단하게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올초에 Almkaz Games 란 곳에서 The Fellowship Saga - Starting Area 제목으로 올린 20여분의 신작 RPG 영상이 있습니다. The Fellowship Saga는 위저드리와 마이트 앤 매직 같은 Blobber(RPG CODEX 등에서 1인칭 파티 기반 RPG를 일컫는 은어) 형식의 1인칭 파티 기반 RPG로 OGL(Open Game License) 5th edition에 기반하고 있다는 설명과 함께요. 일단 영상을 보시죠.
위저드리 8의 향취가 진하게 나는 이 작품을 당연히(?) RPG CODEX에서 덥썩 물었고 Blobber라는 말을 쓰는 걸 봐선 CODEX에서 노는 사람일 걸로 생각했는데 역시나 관련 스레드에 개발자가 간략한 개발 상황과 위저드리 8 개발에 참여했었다는 글을 올립니다. 리드 프로그래머인 Andrew T. Emmons가 아니냐는 글도 있던데 사실 관계가 명확히 확인된 건 없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위저드리 8의 후속작이라고 직접 표방한 것은 아니지만 위저드리 8의 핵심 개발자가 만드는 작품이고 게임 자체도 위저드리 8의 영향을 많이 받은 모습이라 그런지 다른 스레드에선 대충 위저드리 8의 정신적 후속작 정도로 취급하는 분위기입니다.
현재 데모 버전을 플레이해 볼 수 있습니다. store.steampowered.com/app/1281290/The_Fellowship_Saga/
신생 회사라 아직까진 관련 정보를 그다지 찾아볼 수가 없네요. 2021년 3월 2일 발매 예정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체크해 두어야겠습니다.
그나저나 위저드리 8의 리드 디자이너였던 Brenda Romero의 실제 역할에 대해 논란이 좀 있었나 보네요. 기회가 되면 관련 내용도 좀 찾아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