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홈페이지는 http://www.graymatter-game.com/

독일어라서 자세한 내용은 모르겠습니다-_- 올 5월에 출시예정이었는데 올 4/4분기로 변경되었네요. 시놉시스를 대충 보자면 심령 미스테리 이런 게 아닐까 생각되는데 어드벤처 사이트에서 Mystery, Psychological 라고 떡하니 나와 있습니다.


Jane Jansen의 대표작이라면 가브리엘 나이트를 들 수 있는데 그와 비슷한 분위기로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 3편에서 말아잡수시긴 했지만 분위기나 음악은 정말 좋았습니다.




Jane Jansen의 게임들은 굉장히 방대하고 심도 깊은 지식이 배경으로 깔리는지라 독해가 제대로 안 되면 게임이 상당히 어려운 편인데 Gray Matter도 마찬가지의 절차를 밟을 것 같지만 이런 게임이 한글화되는 건 요원한 일이겠죠.

뭐 게임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사실 전 분위기를 더 즐기는 편이라 게임의 완성도와는 상관없이 제가 좋아하는 분위기면 다 좋아하니 상관없으려나요(_ _)


그래서 남들은 범작이라고 말하는 블레이드 러너 게임도 저는 최고의 어드벤처 중 하나로 손에 꼽는답니다.

어쨌는 Gray Matter는 4/4 분기에 PC와 XBOX360으로 발매되니 사양이 높으면 엑박으로 아니면 PC로 구매해야겠습니다. 엑박으로 사면 파판13 같은 사태가 또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PC로-_- (아 뉴잉X 너무 비싸요. 아마존은 게임을 해외배송 안 해주고...)


Posted by NSM53 Project